먹고 여행하고 사랑하라

INFJ X ENTJ 닮은 듯 다른 우리가 살아가는 이야기

먹부림 기록

포곡 박수홍 베이커리카페 전메뉴 하드빵 추천 대한민국제과기능장

이가든 2024. 5. 3. 11:44
728x90
반응형

박수홍 Bakery & CAFE

 

자칭 빵순이 이가든!

둔전에 베이커리 카페가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갔다.

열심히 걸었던 날이라 당충전이 필요했기 때문! 🚶🏻‍♀️

 

 

🥐 외관

가게는 건물 중에서도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길목으로 들어올 때까지 보이지 않는다. 🥹

그래도 뒷편으로 주차할 곳도 있어서 빵 구매하기는 편리할 듯!

 

용인에 워낙 연예인들이 카페를 하는 곳이 많다 보니 이름만 듣고 그 박수홍인가 잠시 착각했다. 🙄

전혀 상관없는 대한민국제과기능장 박수홍 기능장님!

간판의 KMB가 뭔가 했더니 Korean Master Baker였구나 💡

 

옆에 적혀있던 화려한 경력을 보니 더욱 기대가 됐다. 😋

 

 

⏰ 영업시간

베이커리답게 영업시간은 아침 7시부터 늦은 저녁 10시까지.

요즘 새벽에 갓 나온 빵을 구매할 수 있는 빵집은 드물어서 참 반가웠다.

휴무일은 따로 고지된게 없으니 일단은 연중무휴인 걸로!

 

 

 

🍞 베이커리 & 카페 메뉴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확실히 새로 오픈한 태가 난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밝은 내부라 빵들이 눈에 잘 들어옴 👀

특히 몇 개의 하드빵을 제외하고는 전부 쇼케이스 안에 들어가 있는 게 좋았음.

빵들이 오픈된 공간에 전시되면 어떤 수모를 당하는지 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 걸 수도?

손으로 누르는 건 기본이고 앞에서 기침하는 사람 등등...

여러분의 모를 권리를 위해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러스크와 샌드위치, 마카롱 등등!

몇 개 안 남았지만 베이글도 있다.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하드빵 🥖🩵

사실 치아바타, 깜빠뉴, 바게트 다 맛있어 보였음!

특유의 새콤 고소한 향기에 제대로 발효시켜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쿠키 & 케잌류

 

동네 빵집치고는 종류가 어마어마하죠?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수제 초코파이, 호두과자, 상투과도 있다.

보통 동네에 있는 빵집은 가짓수가 얼마 되지 않아서 금방 고르는데 박수홍 베이커리는 종류가 너무 많아서 뭘 먹어야 할지 고르기가 힘들었음 😅

 

다음은 쇼케이스를 구경해 봅시다! 🧁

내가 또 이런 달달한 빵들을 좋아하지.

(방금 하드빵 좋아한다고 했던 사람)

 

산딸기 크림이 들어간 바게트도 있고 소보루나 앙금빵처럼 클래식한 빵도 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재료나 설명이 기재되어 있지 않아서 안에 크림이나 재료가 들어가 있는지 알쏭달쏭한 빵이 많았다는 거?

그렇다고 사장님을 붙잡고 계속 물어보기도 힘드니까 😂

 

케이크도 있음!

카네이션 케이크를 보니까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만드신 듯한데 홍보가 좀 더 잘됐으면 좋겠다!

 

이렇게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라니!

엄청난 고민 끝에 우리가 선택한 빵은 

이름을 너무 잘 지은 애기궁댕이 빵과 초코 마들렌, 그리고 프랑스 바게트다!

 

참 박수홍 베이커리 카페는 저렴하게 음료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커피 가격이 착해서 굿!

꽤 예전부터 핫한 아샷추도 따로 메뉴에 있음 👍🏻

 

한쪽에는 이렇게 빵과 음료를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카운터랑 떨어져 있어서 편하게 빵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간단히 QR코드를 찍어서 회원가입을 하면 포인트도 적립되고, 생일에는 쿠폰도 발급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우리는 집에서 먹으려고 빵을 포장해 왔다.

귀여운 조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면 볼수록 정말 궁둥이(?) 같은 빵의 생김새.

 

초코 마들렌은 상상하던 맛 그대로였다.

애기 궁둥이빵은 생각보다 크림이 달지 않아서 신기했음.

일반적인 크림이 아닌 땅콩 크림 같은 느낌이었는데... 또 땅콩 크림은 아니고?!

 

사진엔 없지만 바게트가 정말 맛있었다!

르방을 사용하면 이런 맛이 날까? 싶을 정도로 사워도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음.

개인적으로는 다시 방문하게 되면 깜빠뉴와 치아바타를 종류별로 구매하고 싶다.

 

조금씩 나눠먹으려고 했는데 싹 비워냄...😋

다음에는 또 어떤 빵집에 가볼까?

728x90
반응형